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절염에 효과 좋은 약초

알아두기

by 들 국 화 2009. 4. 8. 21:21

본문

 

 

관절염에 효과 좋은 약초


1) 수영

 

수영 뿌리에 들어있는 유기수산은 몸 안에 있는 무기수산을 유기수산으로 바꾸어 맑은 물이 흘러들어 더러운 물을 씻어내는 것과 같다. 수영뿌리를 캐서 씻은 다음  소 주에 담가서 일 주일쯤 두어 노랗게 우러났을때 하루 3~4번씩 소주잔으로 한잔씩마신다.관절에 물이차고 열이나는[습성 류머티스 관절염]에 특히 효과가 좋다.         

관절염으로 거의 앉은뱅이나 다름없이 지내던 사람이<수영뿌리로 담근 술>을 고 나은 사람이 있는만큼 수영은 류머티스 관절염에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다.

2) 엄나무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근육마비, 신허요통에는<엄나무 뿌리>를 생즙으로 마시면 효과를 볼수있다 .뿌리 껍질을 토막토막 잘라 믹서기로 갈아서 생즙을 내어 맥주잔으로 하루 한 잔씩 마시면 된다.보다 효과적인 방법은 <엄나무 기름>을 생수에 타서복용하면 만성신경통, 관절염, 늑막염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나 구하기가 어려워 직접 해먹어야 한다. [엄나무] 속껍질이나 뿌리로 술을담가 먹어도 신경통, 관절염, 근육마비, 근육통에 상당한 효과가 있으며 [엄나무]를 닭과 함께 삶아서 먹기도 하는데

 <관절염이나 요통>에 효험을 볼수있는 보양식이라 할수있다.

3) 선인장 

류머티스 관절염에 제주도에 자생하는 손바닥 선인장을 쓰면 좋은 효과를 볼수있다.

 손바닥 선인장의 가시를 떼어내고 마늘 다지듯이 다져서 연고처럼 걸쭉하게 만들어

 아픈 부위에 붙이면 신기하리 만큼 잘 낫는다. 하루 한 번씩 갈아 붙이되 나을 때까 지 신체의 상태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대개 15~30일 이면 효과를 본다고 한다.

4) 쇠무릎(우슬)

뿌리를 50kg 이상 채취하여 씻은다음 가마솥에 넣고 푹 삶는데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하여 24시간 달인후 약재를 건져내고 남은 약물을 다시 24시간쯤 졸여 물 엿처럼 만든후 이것을 식혀서 냉장 보관한 뒤 밥 먹기 전에 2~3숟갈씩 먹는다.  
관절염에 아주 효과적이며 류머티스 관절염과 골관절염, 풍습성 관절염에 모두 효과가 있다.

5) 노간주나무(두송목, 노송나무)

열매 기름인 두송유는 통풍, 류머티스 관절염, 근육통 견비통, 신경통에 특효약으    로 좋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가을에 열매를 따서 달여서 먹기도 하지만 햇볕에 말 려 기름을 짜서 쓰는것이 훨씬좋다. 노간주나무는 기름이 많이 나오지 않는데 열매 5되에서 한 홉을 얻을수 있으나<난치 관절염이나 통풍>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이 기름

을 한번 약으로 써보면 그 효과가 신비롭다고 할 정도로 빠르고 뛰어난 것이 확인되었다. 열매가 안 달리는 숫나무가 많고 암나무는 드문 편이다. 두송유를 창호지에 먹여 아픈 부위에 붙이면 신기할 정도로 빨리 통증이 멎고 차츰 치유된다.두송유를 아 픈 부위에 바르고 그 위에 창호지를 붙이고 드라이어로 뜨거운 바람을 쐬주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볼수있다

6) 땃두릅(독활) 

뿌리 8~12g을 물에 달여 하루 3번에 나누어 식후에 먹는다.독활뿌리는 풍습을 없애고 통증을 멈춘다. 특히 하반신의 관절아픔, 류머티스성 관절염, 신경통에 진통작용이 뛰어나 원인모를 두통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있다.

'알아두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행잎 효능  (0) 2009.05.09
맹독성 식물  (0) 2009.04.13
시력 좋아지는 비결  (0) 2009.03.24
관절, 신경통에 좋은 산야초와 약초 들   (0) 2009.03.08
거제도의 팬숀(밥집)  (0) 2009.03.0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